2017-11-15

바이엘, 불확실한 성공을 향해 도전하는 Leaps by Bayer의 모습을 비유한 ‘믿음의 도약’ 영상 공개



- ­바이엘의 미래 혁신 연구 조직인 라이프사이언스 센터, 벤처 투자 프로젝트인 Leaps by Bayer로 새로운 도약 준비
- ­성공이 불확실한 분야에서 혁신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LbB의 정신을 스케이트보드 선수들에 비유한 영상으로 제작



(2017년 11월 15일) - 바이엘의 미래 혁신을 연구하는 라이프사이언스 센터(Bayer Lifescience Center)가 Leaps by Bayer (이하 LbB)라는 벤처 투자 프로젝트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바이엘 라이프사이언스 센터는 아직 실현되지 않은 건강 및 영양 분야에서 신기술을 활용해 획기적인 솔루션을 외부 협력을 통해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조직으로, 회사의 신약 파이프라인을 연구하는 기존 R&D 조직과는 별도로 운영되어 온 조직이다.

바이엘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어 성공할 확률이 낮고, 위험성이 크지만 사회와 인류를 위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고자 하는 ‘믿음의 도약(Leaps of Faith)‘을 의미하는 Leaps by Bayer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런칭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여 공개했다.

다음 링크 (https://youtu.be/BFlYU_pAud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The Leap of Faith‘ 영상은 Leaps(도약) 즉, 더 많은 계단을 뛰기 위해 도전을 계속하는 두 명의 스케이트보드 선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004년도에 한 스케이트 보드 선수가 프랑스 리옹에 있는 25계단을 뛰어 넘어야 하는 경기인 ‘리옹 25(Lyon 25)’에 도전하였으나 실패하였고, 그로부터 13년 후, 그의 영상을 보고 영감을 얻은 또 다른 스케이트 보드 선수가 불가능에 가까운 이 경기에 ‘믿음의 도약‘으로 도전하여 성공한 모습이 담긴 영상이다. 이는 혁신을 향해 성공할지 모르는 불확실성 속 끊임없이 도전하는 LbB의 정신을 비유적으로 보여준다.

한편, LbB는 5개 주요 기술* 분야의 가장 유망한 생명공학 회사 및 벤처캐피털 회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합작사를 설립하여, 연구를 진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5개 기술: 유전자 편집(DNA editing), RNA 억제(RNA inhibition), RNA 활성화 (RNA activation),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세포치료법(cell therapy)

2014년 이래 총 세 개의 회사를 설립했으며, 앞으로도 Leaps by Bayer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진, 그러나 수백만의 생명을 살릴 수 있을 인류를 위한 10개의 거대한 도전에 맞서고자 한다.

1. 맹인으로 태어난 사람들에게 시력을 돌려준다.
2. 목숨을 위협하는 출혈성 질환을 앓는 어린이들을 치료한다.
3. 선천적 심장 질환을 가진 어린이들을 치료한다.
4. 손상된 심장을 재건한다.
5. 망막을 교체하고 시력을 되살린다.
6. 우리의 기억을 보호할 수 있도록 뇌 조직을 회복한다.
7. 고속 동물 백신을 개발한다.
8. 토양을 다시 비옥하게 만들어 뿌리 건강을 보존한다.
9. 고성능 자연 작물의 다음 세대를 이끈다.
10. 자연살충제를 개발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