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과 R&D 소개

한국 내 연구 및 투자

한국내투자


바이엘 코리아의 한국 내 투자 발전과 계획


바이엘은 한국 내에서 R&D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유치함으로써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함과 동시에, 초기 임상을 포함한 다양한 연구를 통해 한국 제약 업계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한국 내 글로벌 제약사들이 국내공장을 폐쇄하거나 그 규모를 줄이고 있는 상황에서, 바이엘은 그와 반대의 행보를 보이며, 조영제공장 증축 등 적극적인 R&D 투자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임상시험

바이엘 코리아 국내 최초 0상 임상시험 승인 획득


바이엘 코리아는 지난 2010년 3월 30일, 식약청으로부터 0상 임상시험 (Exploratory 또는 Microdose study) 허가를 취득했습니다. 0상 임상 시험은 임상시험 이전 소용량으로 인체 내 약리학적 특성을 탐색하는 제약사 주도의 0상 임상시험(Exploratory 또는 Microdose study) 형태 중 하나로, 약물의 작용기전을 사전에 점검하여 제제 개발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한 소규모 임상시험의 한 종류입니다. 0상 임상시험의 시행은 의약품개발 단계의 여러 후보 물질 군 중, 성공가능성이 큰 물질을 선별하여 기존 방식과의 비교/대조를 통해 시간적/비용적 이득을 얻음과 동시에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한 신약개발을 가능케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약청의 국제규정 도입정책에 따라, 국내에서 초기 1상에 대한 임상시험 시행이 가능해졌다는 것은 한국이 다국적 임상 개발 프로그램에서 가장 초기 단계의 임상시험부터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앞으로 독자적인 신약개발 사업을 진행할 때 첫 단계부터 자체 기술로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와 기술을 축적할 기회가 된다는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품질관리실증축

바이엘 헬스케어 안성공장 품질관리 실험실(Quality Control Lab)


바이엘 코리아는 지난 2010년 9월 10일, 바이엘 안성공장 내 품질관리 실험실(Quality Control Lab) 증축을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증축은 글로벌 수준의 품질관리 실험실을 목표로 6개월에 걸쳐 682제곱미터 규모의 면적을 추가함으로써 완성되었습니다.

안성공장은 1994년 완공 이래,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해 왔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증축된 품질관리 실험실은 바이엘에서 판매하는 전 제품(AH 제품 제외)에 대한 품질관리의 전초기지로서, 약품의 생산, 공급, 품질관리 등 전 과정에 걸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이번 증축을 통해 도입된 무균실험 기기인 아이솔레이터(Isolator)는 여타 일반적인 무균실험기기와 달리 특수복 및 장비 없이도 실험할 수 있는 최적의 무균환경 조성을 가능케 하는 최첨단 장비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바이엘은 적극적인 투자 활동을 통해 최상의 기술력과 글로벌 수준의 품질관리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현지 지역발전을 유도하고 안전한 의약품을 국내시장에 더욱 원활히 공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전문의후원

전문의 후원 프로그램 - PATH(Program for the Advancement of Therapy in Hepatocellular Carcinoma)


대한의학회와 바이엘 헬스케어가 운영하고

대한의학회와 바이엘이 운영하고 있는 바이엘 임상의학상은 인류의 질병 치료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연구 업적을 발굴하여 시상함 으로써 한국 의료 수준의 선진화와 의학자들의 연구 의욕을 북돋우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업적이 뛰어난 우수 임상의를 선정해 상패와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