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의 윤리경영

바이엘의 기업 전략

바이엘에게 지속 가능성이란 기본적으로 미래의 사업 성공 가능성을 의미하며, 사업 전략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바이엘은 경제적 성장이 생태학적/사회적 책임과 균형을 이룰 때, 지속적인 사업적 성공을 이루어 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책임감 있는 사업 운영 방식은 바이엘 그룹의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기반이 됩니다. 바이엘은 부패 방지 및 책임감 있는 마케팅과 같은 기업규범을 준수하고, 인사정책, 제품관리, 보건, 환경보호 및 안전, 공급관리 등의 분야에서 일관된 지속 가능성을 실천해 위험 요소들을 초기 단계에 발견하고 줄이고 있습니다. 이는 사회에서 바이엘의 사업을 받아들이는 데에 주요한 요구사항 중 하나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바이엘은, 바이엘만의 혁신을 통해 세계가 직면한 문제를 극복하고 더 많은 사업 기회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바이엘의 지속 가능성 전략

바이엘의 기업 전략은 기업 미션을 실현하는 데 있어 지속 가능성 원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바이엘의 목표는 사회적 가치를 존중하면서 기업의 가치도 창출해 회사의 성공을 보호하고 이끌어내는 것입니다. 바이엘은 향후 상당한 사회적 이득이 될 뿐만 아니라, 제조 과정 및 실제 사용 시 안전성을 갖춘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것이 지속 가능한 수익 성장과 사업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회사는 지속 가능성을 통해 경제성을 갖추며 이는 연구, 인사 부문과 동일하게 기업 전략의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바이엘의 지속 가능성 전략의 핵심은 사업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는 책임감 있는 사업 실행과 새로운 사업 기회 및 경제적, 생태계적, 사회적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혁신에 있습니다.

바이엘은 회사의 이익과 생태학적/ 사회적 책임 간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네 단계의 목표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생산적 관계를 위한 기준 정립

바이엘의 구매 및 제품 조달 부문은 바이엘 그룹의 윤리적, 생태계적, 사회적 기준에 따라 각 시장 상황과 요구되는 품질에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공급합니다. 바이엘은 제품의 생산 및 공급과정에서 지속 가능성 규범을 준수하는 것이 가치 사슬(value chain)에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바이엘은 자사의 공급자들과 책임감 있는 협업 활동을 통해 사업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고, 파트너들과의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공급자를 선정하거나 및 기존 파트너와 관계 지속을 결정할 때에 바이엘은 경제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요소 및 기업의 소유·경영 구조 또한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범들은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 및 바이엘의 인권 성명서의 원칙을 기반으로 한 '협력회사 행동 수칙(Supplier Code of Conduct)'에 명시되어 있습니다.